2009 용대리 황태축제 명예블로거
우수한 특산물 알리기와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블로거들이 온라인 활동을 통한 홍보대사 역할을 해 화제를 낳고 있다.

이 블로거들은 이른바 인터넷의 1인 미디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파워블로거’이며,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과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컨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상의 스타이기도 하다.

이 ‘파워블로거’들이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3일간) 강원도 인제 용대리에서 열리는 ‘2009 용대리 황태축제’ 의 ‘황태축제 - 명예블로거’로 선정이 되어 온라인에서 홍보활동을 펼친다.

지역 특산물인 ‘용대리 황태’를 산지에서 직접 지원 받아 신선한 재료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고, 요리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황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황태에 관한 올바른 지식, 황태 축제 소개와 함께 구매 문의에 관한 좋은 정보도 함께 실어 다양한 형태로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명예블로거 들이 올리는 요리 컨텐츠와 레시피에 대해 네티즌들은 ‘황태의 올바른 정보에 대해 이제야 제대로 알았네요 ^^’ , ‘ 황태축제라..한번 가보고 싶어지는데요 ㅎㅎ’ , ‘요리 사진이 너무 맛깔 나네요~’ , ‘명예블로거라~ 완전 부럽습니다 !! ’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09 용대리 황태축제_명예블로거’ 중 한 블로거는 ‘명예블로거’라는 호칭이 쑥쓰럽기도 하지만 우수 특산물을 알리고 축제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 경제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한편으로 뿌듯하고, 또한 좋아하는 요리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고 말했다.

‘용대리 황태’를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

인제군 (박삼래 군수)은 ‘2009 용대리 황태축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위해 한림성심대학(금승호 총장)의 산학협력중심사업단(이형준단장)과 산학협력을 맺고 최신 전략적 마케팅에 의한 홍보지원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빙어축제와 더불어 우수 축제로 평가받은 ‘용대리 황태축제’의 새로운 발전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림성심대학의 산학협력중심사업단의 이형준단장은 "국내에서 매년 열리는 지역 축제의 수가 1,000여개를 넘고 있는 현실에서 온라인을 통해 축제를 홍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려는 노력이 시도되고 있지만, 온라인상의 매체를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부분에서 비용이나 방법적 부분모두 전략적이지 않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이것을 해결하고자 한림성심대학이 축제 및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문기업과 함께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이번 ‘2009년 용대리 황태축제’의 홍보마케팅 특징은 온라인상의 파워블로거를 용대리황태축제의 ‘명예블로거’로 위촉하여 다양한 황태요리를 통해 자연스러운 축제홍보와 우수한 브랜드를 알리고자 하였으며, 블로거들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 주었다" 라고 전했다.

용대리 황태축제는 2월 27일을 시작으로 3월 1일까지 3일간의 축제에 들어가며, 산신제를 비롯해 트로트 경연대회, 황태음식 체험, 황태 덕장 체험, 황태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이 된다고 한다.

이와 더불어 관련 페이지인 아프리카TV 황태 방송국에서는 산지직송 황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황태 축제 인터넷 CF ‘용대리 송’ 영상을 제작, 중독성 있는 유머 코드의 영상을 선보여 네티즌들이 댓글과 활발한 참여로 큰 호응을 이루고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생생한 축제 현장을 라이브로 송출할 계획이라고 하니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네티즌들에게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수 있을 듯 하다.

‘2009 용대리 황태축제’ 공식 홈페이지 보러가기 :
http://yongdaeri.com/festival/main/main.html
‘용대리 황태축제 인터넷 CF - 용대리송’ 영상 보러가기 :
http://video.naver.com/2009021311502315493
아프리카 황태축제 방송국 보러가기 :
http://afreeca.com/yongdaeri 관련링크 :

2009용대리황태축제: http://yongdaeri.com/festival/main/main.html
CF-용대리송영상: http://video.naver.com/2009021311502315493
아프리카황태축제: http://afreeca.com/yongdaeri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