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윤갑 경기도 군포시청 과장 -

곽윤갑 과장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이달의 과학문화인상’ 12월 수상자로 곽윤갑(49) 군포시청 과장을 선정했다.

곽윤갑 과장은 과학문화 활성화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로 업무를 수행하여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2월 과학문화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곽윤갑 과장은 ‘06년 ‘경기과학축전’ 및 ‘07년 ‘어린이 과학축전’등을 담당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과학 실험과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저소득층의 청소년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생활과학교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풀뿌리 과학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곽윤갑 과장은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해 항공기에 대한 역사, 조종이론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비행 장구를 착용해 보도록 하는 ‘항공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겨울·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사회복지관 3개소 및 장애인 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함으로써 계층별로 고르게 과학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 하였다.

또한 생활과학교실 책임운영자로서 생활과학교실 강사들과의 긴밀한 유대와 지역의 협조를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수강생의 반응을 조사하여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생활과학교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학부모들로부터 사랑 받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하였다.

이달의 과학문화인상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과학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사회 각 부문에서 활동 중인 과학문화 활동가를 매월 발굴, 포상하는 시상 제도로, 수상자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