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6일 고성능 ∙ 친환경 LPI 엔진을 탑재한『봉고 Ⅲ LPI 1톤 트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봉고 Ⅲ LPI 트럭』은 최대출력 159마력(ps), 최대토크 23kg.m의 동력성능과 연비효율 8.3km/ℓ의 쎄타 2.4 LPI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뛰어난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실현했다.

또한, 친환경 저공해 차량으로 분류되어 수도권 공영 주차요금의 50%를 감면 받게 되며, 진동과 소음의 발생을 최소화해 뛰어난 승차감과 정숙성을 구현했다.

특히, 경제성이 뛰어난 LPG 연료를 사용해 유류비 부담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디젤차량에 부과되는 환경개선부담금의 납부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이 밖에도 ▲중량 화물 적재 시 안정적인 자세 유지를 위한 하드 서스펜션 ▲차체 안정성 강화를 위한 고하중 타이어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험로탈출 및 등판능력 향상을 위한 차동기어 잠금장치(험로탈출장치, LD)가 GX 최고급형 이상에 기본 적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봉고 III LPI 트럭에 탑재된 엔진은 강력한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췄다.”라며 “고유가 시대 유류비 절감, 수도권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환경개선부담금 제외 등의 혜택으로 합리적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봉고 Ⅲ LPI 1톤 트럭』의 가격은 1146만원~1306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