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데일리]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힘겨루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두 사람 모두 상식 밖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싸잡아 비판했다. 3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 장관, 윤석열 총장의 영역싸움 치킨게임을 보면 이 더운 여름 장마철에 짜증이 난 국민을 더 짜증나게 한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홍 의원은 “소위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는 그 사안이 그럴만한 사안이었는가”라며 “총장은 수사결과를 보고만 받으면 되지 자기 측근 보호를 위한다는 의심을 받는 전문수사단 소집을 왜 했는가”라고 주장했다.

그는 “속이 뻔히 보이는 두 사람의 상식 밖 행태는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 않을 수 없다”라며 “각자 맡은 책임과 역할을 다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법무부의 특성상 장관과 총장의 관계는 상하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 각자영역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길 바란다”며 “공직사회는 동물 사회처럼 서열 싸움을 하는 곳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추 장관과 윤 총장은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 2일 추 장관은 전문수사자문단 소집 절차를 중단하라며 윤 총장에게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

추 장관은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를 보장하기 위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대검찰청 등 상급자의 지휘, 감독을 받지 아니하고 독립적으로 수사한 후 수사결과만을 검찰총장에게 보고하도록 조치할 것을 지휘한다”고 밝혔다.

그는 “수사가 계속 중인 상황에서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전문자문단 심의를 통해 성급히 결론을 내리는 것은 진상 규명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며 심의 절차 중단을 지시하는 공문을 대검찰청에 발송했다. 추 장관은 윤 총장에게 대검에 건의한 대로 사건 수사지휘에서 손을 떼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