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오늘 강릉시 경포 및 안목해변 인근 해상에서 수상레저 활동을 즐기다 사고를 당한 20대 남성을 구조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채 레저보트에 탑승한 40대 여성을 수상레저안전법위반 혐의로 적발하였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오늘 오후 1시경 강릉시 경포해변 인근 해상에서 윈드서핑 레저활동 중 1명이 다쳐서 표류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강릉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

이어 현장에 도착한 연안구조정은 목(경추)을 다쳐 레저활동을 할 수 없어 윈드서핑 보드에 앉아 표류하고 있는 A씨를 발견하고 안전하게 구조한 후, 경추보호대 착용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강릉항으로 이동하여 대기 중이던 119 구급차량에 인계, 강릉 인근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 조치하였다.

이에 앞서 오전 10시 40분경에는 안목해수욕장 200미터 앞 해상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고 레저보트(0.25톤)를 이용 레저활동을 즐기던 B씨를 해상순찰 중이던 연안구조정이 발견하여 적발했다고 하였다.

이 레저보트는 2명이 탑승하여 레저활동차 강릉항에서 출항하여 안목해수욕장 앞 해상에서 레저활동 중 적발된 것으로, 1명은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었으나 나머지 1명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았다.

수상레저안전법에 따르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한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수상레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지속적인 해상순찰로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바다에서 구명조끼는 생명조끼와 같은 것으로 날씨가 더워도 구명조끼는 꼭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