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청은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조직문화개선 T/F를 운영한다.

[뉴스데일리]제주해양경찰청(청장 김성종)은 11일 유연하고 민첩한 해양경찰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조직문화개선 T/F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해경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각 부서 20~30대 젊은 경찰관으로 구성된 조직문화개선 T/F 팀을 만들어 매월 1회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정기모임을 통해 ”불필요한 일 버리기“, ”다니고 싶은 회사 만들기“ 등 개선이 필요한 다양한 현안과제를 발굴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한 행정혁신의 시작으로 청사 1층 입구에 화해(和解)나무를 설치하여, ”제주청에 바라는점“, ”함께하고 싶은 일“, ”바뀌었으면 하는 것“ 등 제주해경청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자신의 속 마음을 자유롭게 카드에 적어 나무에 거는 행사를 진행했다. 화해(和解)나무는 직원들이 화합(和) 하고 불합리한 일을 없앤다(解)는 의미이다.

화해(和解)나무는 5월 중순까지 설치 될 예정이며, 나무에 걸려있는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에 김성종 청장은 ”막연히 반복하고 있는 불필요한 일을 과감하게 제거하여 고품질의 해양치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첩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