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전 부산시장.

[뉴스데일리]미래통합당이 여직원 성추행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6일 곽상도 의원 등 미래통합당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전 오 전 시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강제 추행, 성폭력처벌특례법 위반, 직권 남용 등의 혐의로 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와함께 '청와대 사전인지설'과 관련 청와대 관계자도 수사의뢰했다.

오 전 시장은 면담과정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한 사실을 시인하며 지난 4월 23일 시장직을 사퇴했다.

통합당은 지난 4월 초 벌어진 성추행 사건을 청와대가 사전에 인지했으면서도 4·15 총선을 의식해 사퇴발표를 미루도록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해 왔다.

특히 오 전 시장의 사퇴확인서를 공증해 준 법무법인 '부산'을 문재인 대통령이 설립했다는 것과 현재 청와대 인사수석도 이 곳 출신이라는 점을 들어 몰랐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곽상도 통합당 진상조사단장은 "성폭력을 저지르는 사람은 직위해제 등 행정절차가 시작됨과 동시에 형사처벌 절차가 뒷따른다"면서 "그런데 이 사건은 선거 전까지 은폐돼 있다가 뒤늦게 본인이 얘기해 사직한 것으로 이런 과정들에 어떤 힘이 작용한 것인지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고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단체 '행동하는 자유시민'도 지난 4월 28일 청와대 사전조율 의혹을 제기하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한 상태다. 서울중앙지검은 이 사건을 전담팀이 꾸려진 부산경찰청에 이관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