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군사경찰이 성(性) 착취물이 제작·유포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4·구속)의 공범으로 알려진 A 일병을 조사하고 있다.

3일 군 당국에 따르면 육군 군사경찰은 이날 경기도 한 군부대에서 근무하는 A 일병의 신병을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

A 일병은 조주빈이 운영한 '박사방'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 착취물을 수백 회 유포하고 외부에 박사방을 홍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일단 참고인 조사 형식으로 조사를 진행 중인 군사경찰은 구체적 혐의 내용이 확인되면 A 일병을 피내사자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군사경찰은 A 일병을 대상으로 범행 시기와 다른 공범이 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민간경찰은 이날 오전부터 A 일병이 복무 중인 부대에서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A 일병은 조주빈의 변호인이 밝힌 박사방 공동 운영자 3명 중 1명인 '이기야'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간경찰은 A 일병 휴대전화 등을 분석해 박사방의 전체적인 운영 방식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군사경찰은 민간경찰로부터 사건 관련 정보를 넘겨받아 A 일병 관련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경찰이 압수한 A 일병 휴대전화 등도 디지털 포렌식 이후 군사경찰에 이첩된다. 군 관계자는 "민간 경찰과 협조해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