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서해해양경찰청(청장 김도준) 숙영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치료 센터로 활용된다.

관공서로는 처음으로 마주보기 식사 금지 등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에 적극 노력해온 서해해경은 정부의 방침에 따라 해양경찰의 숙소인 ‘숙영관’을 1일부터 정부의 코로나 대책 시설로 제공 했다.

이에 따라 목포시 죽교동에 소재한 서해해경 숙영관은 목포지역을 연고로 하는 해외 입국 지역민을 위한 자가 격리 대상자의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된다.

숙영관에 머무르게 되는 입국자들은 공항 입국 당시 뚜렷한 감염증상이 없고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는 사람들로 제한된다. 그럼에도 음성 판정 이후의 증상 발현 가능성에 대한 대비차원에서 최대 2주간 격리가 필요한 입국자들이다.

숙영관은 격리 수용 이후 보건복지부 등 중앙정부 기관에 의해 관리되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해소될 때까지 시설로 활용된다.

서해청 숙영관은 지난 2016년 해양경찰 복지를 위해 지어졌으며 총 28개의 객실과 자체 조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사무공간과 숙식 공간이 별도로 분리돼 감염병 차단을 위한 생활치료센터 지원에 적합한 것으로 판단돼 이번 정부의 수용시설로 지정되게 됐다.

 

숙영관 관계자는 “격리시설 확보가 어려운 가운데 서해해경의 숙영관이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되고 방역 예방 활동에 도움을 주게 됐다”며 “서해해경은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기간 동안 관계부처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