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데일리]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후보 공천과 관련, "국민의 열망과 기대와 먼 결과를 보이면서 국민에게 큰 실망과 염려를 안겨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래한국당은 괴물 선거법에 맞서 의회민주주의를 수호하고 혁신과 통합의 가치를 담는 희망의 그릇이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황 대표의 발언은 전날 이뤄진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의 비례후보 명단 수정 및 교체 결과마저 만족스럽지 않다고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미래한국당 공관위는 지난 16일 통합당 영입인재 대다수가 당선권(20번)에 배치되지 않은 비례후보 명단을 발표했고, 황 대표나 통합당 내부에서 "천하의 배신", "한선교의 쿠데타" 등의 반발이 나오자 전날 당선권의 4명을 수정·교체했다.

황 대표는 특히 "이번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할 때 대충 넘어갈 수 없다"며 "단호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바로 잡아서 승리의 길로 바로 되돌아갈 것"이라고도 했다.

황 대표가 밝힌 '단호한 결단'은 이날 수정·교체된 비례후보 명단에 대한 미래한국당 선거인단의 반대투표로 인한 '부결' 혹은 새로운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을 뜻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황 대표는 "이 모든 혼란은 더불어민주당과 그 추종세력이 야합해서 만든 괴물 선거법의 결과물"이라며 "총선 이후 선거법 개정으로 반드시 정상으로 되돌려놓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