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역삼이마트점에 “문재앙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재택근무 합니다”라는 안내문이 부착돼있다. 해당 안내문은 논란이 일자 13일 오전 철거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뉴스데일리]하나투어의 한 대리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사실을 알리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하나투어 역삼이마트점이 써 붙인 안내문 사진이 확산하고 있다. 이 안내문에는 “문재앙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재택근무 합니다”고 적혀있다.

인근을 지나던 한 시민이 발견하고 찍어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해당 사진이 확산하면서 거센 비판이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불매 주장까지도 나오는 상황이다.

논란이 커지자 하나투어 직원들도 사태 진화에 나섰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을 본사 직원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내부에서도 이슈 돼 본사 팀장이 방문해서 13일 철거했다고 한다. 회사차원에서도 징계가 이뤄질 것 같다”(익명)고 글을 남겼다,

하나투어 측은 해당 대리점이 직영이 아닌데다 개인 사업자여서 본사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는 입장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개인 사업자로, 대리점 사장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그런 게시물을 부착한 것 같다”며 “본사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이날 오전 철거했다”고 설명했다.

또 “대리점 관리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점은 사과드린다”며 “소속 직원이 아니어서 내부 징계는 할 수 없지만, 영업 관계 측면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