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뉴스데일리]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12일 당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 재의를 요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안팎의 지속적인 문제 제기를 보면서 현재까지의 공관위 결정 일부를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공천이 완벽할 수 없다. 그러나 총선에서 뜻 모아 압승하기 위해선 일부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현재 진행되는 공천 일부에서 잡음이 나오고 있다"며 "공관위원장과 공관위원들도 당의 이런 입장을 열린마음으로 적극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공관위가 많은 노력과 수고를 하셨다"면서도 "그러나 일부 불공정 사례가 지적되고 있고, 내부 반발도 적잖게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황 대표는 구체적인 지역구를 지목하지는 않은 채 '일부 재검토'를 언급했다.

다만 최근 공천심사 결과 중 권성동 의원이 공천 배제(컷오프)된 강원 강릉에 대해선 당 안팎에서 다소 무리한 결정이었다는 비판이 적지 않다.

홍준표 전 대표(경남 양산을)는 김형오 공관위원장과의 갈등 끝에 공천에서 배제되자 이날 중 자신의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인천 연수을(민경욱 컷오프), 대구 달서갑(이두아 단수추천), 서울 강남을(최홍 전략공천), 부산 중구·영도(황보승희 경선) 등에서도 일각의 반발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