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정운현 전 총리비서실장 페이스북.

[뉴스데일리]코로나 19 국내 집단 감염의 근원지로 지목받는 종교집단 ‘신천지’의 포교와 교육 시스템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이들이 국무총리에게까지 접근을 시도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정운현 전 총리비서실장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재임 당시 신천지 소속 단체가 총리실에 접근해 왔던 일을 회상했다. 정 전 실장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해 8월 하순 시작됐다. 정 전 실장은 총리실 의전팀으로부터 ‘어떤 사람들이 집요하게 이낙연 (당시) 총리 면담을 요청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한다. 이에 정 전 실장은 의전팀으로부터 그들의 연락처를 건네 받아 연락을 먼저 취했다.

그들은 정 전 실장에게 자신들을 ‘세계평화를 위해 활동하는 민간단체’라고 소개하면서 총리를 만나 이런저런 제언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전화 통화 다음 날, 그들은 약속도 없이 서울청사로 찾아와 정 전 실장에게 면담을 요청했다.

이에 정 전 실장은 사정을 알아보기 위해 여성 1명, 남성 2명으로 구성된 면담 신청자들을 만났고, 그들은 정 전 실장에게‘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명함을 건넸다고 한다.

정 전 실장은 “그때만 해도 HWPL이라는 단체를 잘 알지 못했다”며 “(그들 중 한 명인) 권 아무개 이사가 봉투 속에서 내민 두꺼운 화보집을 보니 매 쪽마다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사진이 실린 것을 보고서 비로소 이 단체가 신천지 소속임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정 전 실장은 곧바로 그들에게 거절 의사를 표시하고, 돌려보냈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은 쉽게 포기하지 않았다. 3개월이 지나 11월 하순 권 아무개 이사가 이번에는 정 전 실장에게 “총리께 사전에 연락이 됐다”며 총리면담 가능 시간을 물어왔다. 정 전 실장은 “면담 용건과 동행자가 누구냐고 물어보았더니 평화통일 운운하면서 총리 면담이 성사되면 이만희 총회장이 온다고 했다”며 “하지만 의전팀에 확인해보았더니 그날 그 시각에 총리 면담 일정이 잡혀 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심지어 정 전 실장은 혹시 몰라 총리에게 한번 더 개인적으로 면담을 허락한 적이 있는지 확인했다고 한다. 당연히 그런 일은 없었다.

정 전 실장은 "그들에게 총리께서 국회 출석 건으로 일정이 바쁜 데다 공식행사가 아니면 특정 종교 교단 관계자를 만나지 않는다고 정중하게 설명한 후 돌려보냈다"며 "총리와의 면담은 당연히 이뤄지지 않았다"고 적었다. 

정 전 실장은 “결국 총리와의 면담 약속이 잡혔다고 한 것도 거짓말이었고, 방문목적도 순수하지 않았다”며 “그들은 총리 면담을 통해 총리를 포섭한 후 자신들의 세력확대나 영향력 과시용으로 이용하려 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정 전 실장은 기자와 통화에서 “총리 의전실 뿐 아니라 이후에도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계속 연락을 해왔다”며 “심지어 지인을 통해 만나고 싶다고 집으로 연락을 해오기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