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갤럽]

[뉴스데일리]한국갤럽은 2월 2주차(11~13일) 정당 지지도 조사 결과, 민주당 지지도가 전주대비 1%포인트 오른 37%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층은 4%포인트 빠진 27%로 집계됐다.자유한국당 지지도는 1%포인트 오른 21%다.정의당은 5%로 집계됐다.바른미래당과 새로운보수당은 각각 1% 포인트 오른 3%를 기록했다.

(가칭)안철수신당도 처음으로 정당 지지도 조사에 포함된 전주와 같은 3%를 기록했다. 한국갤럽은 '국민당'이 아닌 '안철수신당'으로 조사를 한 것과 관련해 "이번 조사 시작일까지 '국민당'이 중앙선관위 미등록 상태여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가칭 당 이름으로 조사했다"고 설명했다.그외 정당·단체는 1% 미만을 기록했다.

한국갤럽은 보수 야권의 표심과 관련, "지난 13일 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을 중심으로 한 통합신당준비위원회가 공식 명칭을 '미래통합당'으로 결정했다"며 "앞서 양당의 중심 인물인 황교안(종로 출마)·유승민(총선 불출마)도 거취를 명확히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외에도 우리공화당에서 제명된 홍문종 의원이 추진하는 '친박신당'(가칭),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 등 보수 진영 신생 정당들이 각자 총선을 준비 중"이라며 "한편 바른미래당·대안신당·민주평화당이 추진 중인 호남 3당 통합은 난항 중이어서 당분간 정당 지지 구도에는 변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표본을 무작위 추출(집전화 RDD 15% 포함)해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다. 응답률은 16%,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갤럽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