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선 전 한국고교축연맹 회장.

[뉴스데일리]경찰이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인 정종선(54) 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의 횡령·성폭행 의혹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정 전 회장이 해외 구단의 지원금 일부를 빼돌린 혐의를 추가로 포착하고 조사 중이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정 전 회장이 언남고 축구부 감독 재임 당시 학교가 받아야 할 해외 구단의 훈련보상금 일부를 가로챘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훈련보상금이란 해외 프로구단이 국내 유소년 선수를 영입할 때 해당 선수를 그동안 육성해준 학교에 보상금을 주는 제도다.

경찰은 해외 구단이 지급한 훈련보상금이 적절히 언남고로 지급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제수사 공조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면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축구 국가대표 출신인 정 전 회장은 언남고 감독 재임 시절 학부모들에게 축구부 운영비 등 각종 명목으로 수천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지난해 초부터 경찰 수사를 받았다.

정 전 회장은 학부모를 상대로 성폭행을 저질렀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 9월 업무상횡령,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강제추행 등 혐의로 정 전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범죄혐의가 충분히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다만 법원은 정 전 회장과 함께 학부모 후원금을 가로채 개인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는 축구부 후원회비 관리자 박모 씨에 대해서는 "혐의가 상당 부분 소명되고,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 수사와 별개로 대한축구협회는 정 전 회장의 성폭력 관련 혐의가 인정된다며 지난해 11월 정 전 회장을 제명했다. 정 전 회장 측은 횡령과 학부모 성폭행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