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공지영.

[뉴스데일리]공지영 작가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설전 끝에 앞으로는 진 전 교수에 관련한 발언을 하지 않겠다고 15일 선언했다.공 작가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진중권 씨, 이제 예수와 성경까지 가져와 나를 비난한다 ㅡ 솔직히 소름이 돋는다"면서 "그의 글의 댓글들은 극우가 점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나는 이제 그를 언급하지 않겠다. 김지하 김문수를 언급하지 않듯이"라며 "솔직히 그가 나쁜 생각할까 맘도 졸였는데 일단 몸은 건강하고 낙담도 안 하니 다행이라 여기며…"라고 덧붙였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여권을 옹호해온 공 작가는 조 전 장관과 여권을 비판한 진 전 교수를 여러 차례 비난했고, 전날 공 작가가 진 전 교수를 다시 언급하자 결국 두 사람 간 충돌이 일어났다.공 작가는 전날 페이스북에서 진 전 장관의 '조국 비판 발언' 관련 기사를 링크하면서 " 이분이 요즘 평소에도 불안하고 힘들다고 한다. 이제 이분 친구들이 이분을 좀 케어해(보살펴) 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진 전 교수가 폭발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공 작가를 겨냥한 세 건의 글을 잇달아 올려 "공 작가가 허언증이 심해졌다. 외로움이 사무쳐서 헛것이 보이나 보다"라며 "이분, 보자 보자 하니 남의 사생활 영역까지 거론하는데, 넘어서는 안 될 선이란 게 있는 거다. 저러다 다른 것도 보자고 할까 봐 겁난다. 공지영 씨, 유튜브 그만 보시고, 트위터 그만하시라. 동네 마을회관에라도 좀 다니시라. 말벗이 생기면 증상이 한결 호전될 것"이라고 반격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