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버닝썬 사건'에 연루된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윤모(49) 총경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윤 총경의 변호인은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공소사실에 대해 모두 다투는 취지"라고 의견을 밝혔다.

다만 변호인은 공소사실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은 따로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공판준비기일에는 피고인이 출석할 의무가 없어 이날 윤 총경은 법정에 나오지 않았다. 변호인은 재판을 마친 뒤에도 취재진을 만나 "검찰이 간절히 원하면 다 그렇게 보이는 법"이라며 "공소사실을 전면 부인하는 취지다.

전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총경은 경찰의 버닝썬 의혹 수사 과정에서 가수 승리 측과 유착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그는 승리 등이 함께 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이라고 불렸다.

윤 총경은 승리와 그의 사업파트너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2016년 서울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경찰서 경찰관들을 통해 단속 내용을 확인한 뒤 유 전 대표에게 알려준 혐의(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를 받는다.

특수잉크 제조업체 녹원씨엔아이(옛 큐브스)의 정 모 전 대표가 고소당한 사건을 무마해주는 대가로 정 전 대표로부터 수천만원대 주식을 받은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도 있다.

검찰은 윤 총경이 정 전 대표가 건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하고, 버닝썬 수사 과정에서 정 전 대표에게 텔레그램 등 휴대전화 메시지를 모두 삭제하도록 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 및 증거인멸 교사)도 있다고 본다.

정 전 대표는 승리 쪽에 윤 총경을 소개한 인물이다.

조 전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가 최대 주주인 코스닥 업체 더블유에프엠(WFM)은 2014년 큐브스에 투자했다. 현 WFM 대표 김모 씨가 큐브스 출신이다. 윤 총경은 과거 큐브스 주식을 수천만원어치 매입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