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2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원자력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교통방송(tbs)의 정치적 편향 주장을 놓고 한바탕 고성이 오갔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의원은 이날 오후 참고인으로 출석한 이강택 tbs 사장을 향해 '김어준의 뉴스공장' 등 프로그램을 예로 들며 "tbs 프로그램 상황이 심각하다"며 "tbs는 좌파 해방구"라며 포문을 열었다.

정 의원은 또 "사장이 과거에 했던 것을 보면 답이 나온다"며 이 사장이 과거 KBS PD 시절 우고 차베스 전 베네수엘라 대통령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것을 문제 삼기도 했다.

이에 이 사장은 "김규리·주진우·이은미 이런 분들 얘기하는 것 같은데, 다 순수 음악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며 "한 번도 안 들어보지 않았느냐. 순수 음악 프로그램에 어떤 메시지가 있느냐"라고 맞받아쳤다.

그는 또 "당시 프로그램에서 차베스를 일방적으로 미화하지 않았다"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에 정 의원이 이 사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 삼았고 다른 한국당 의원도 가세하면서 고성이 오가는 등 잠시 소란이 일었다.

정 의원은 의사 진행 발언을 통해 "이 사장의 답변 태도가 국회를 능멸하고 오히려 피감기관인 것처럼 다루고 있다"며 "어디서 오만방자하게 '당신 봤어, 안 봤어' 이따위 얘기를 하느냐"고 질책했다.

이에 노웅래 과방위원장이 "증인·참고인은 질의에 답변하는 것이지 본인이 질문하는 것은 잘못이다"라며 "성심성의껏 답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