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조국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자산을 관리한 증권사 직원이, ‘유시민의 알릴레오’에 출연해 실명을 공개하고 인터뷰했다. 또 기존 보도 내용과 검찰 등을 향한 ‘작심 발언’도 나왔다.

유시민 사단법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8일 공개한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서 정 교수의 자산관리인으로 알려진 한국투자증권 프라이빗뱅커 김경록씨와 진행한 20분 분량의 인터뷰를 전했다. .

김 차장은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마치 내가 ‘국정농단 내부고발자’인 것처럼 이야기를 하더라”며 “내가 한 일이 그렇게 큰 일도 아니고, 이 일은 내부고발을 할 정도로 큰 권력형 비리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하 의원 발언 때문에 화가나서 인터뷰를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유 이사장은 “김씨가 직접 찾아와 인터뷰를 요청했다”며 “그는 기존 언론에 대한 불신이 상당한 상태”라 전했다.

김씨는 또 “정 교수가 5촌 조카 조모씨에  속아 사모펀드에 투자 사기당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조모씨가 해외 도주한 것은 정 교수의 자산을 대부분 잃었기 때문이며, 이는 정 교수가 5촌조카에 사기를 당한 증거라는 것이다. 김씨는 정 교수가 조카 조모씨의 작품인 ‘코링크 PE 사모펀드’에 투자한다고 했을 때 펀드의 실체가 여러모로 의심스러웠다고 덧붙였다.

이사장은 자산관리인 김모 씨가 지난 3일 자신에게 직접 연락해와 인터뷰를 요청했으며, 2시간 반 가량 직접 만났고 1시간 반 가량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경록 차장이 실명 공개와 더불어 지금까지 검찰에서 진술한 내용이 사실과 전혀 다르게 언론에 보도되고,수사과정에서 일어난 검찰 형태에 폭로함으로써   정교수 사모펀드를 둘러싼 일련의 일들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보여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