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경찰이 KT의 경영고문 부정 위촉 의혹 사건와 관련해 KT 현직 사장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과장 박정보)는 이날 KT 경영기획부문 부문장 김인회 사장과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을 불러 조사했다. 구 사장과 김 사장은 황창규 KT 회장 취임 후 비서실장을 지낸 측근들이다.

경찰은 경영고문 위촉에 비서실이 개입한 정황을 살펴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배임 혐의와 관련해 경영고문 선임 경위와 보고 체계 등을 확인했다"며 "아직 두 사람은 입건된 상태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경찰이 이날 황 회장의 측근으로 불리는 사장급 인사 2명을 조사한 만큼 황 회장의 소환 조사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KT 새 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은 지난 3월 황 회장의 업무상 배임과 횡령, 뇌물 등 의혹을 수사해 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고발장에서 황 회장이 2014년 취임 이후 전직 정치인 등 권력 주변 인물 14명을 경영 고문으로 위촉해 총 20여억원의 보수를 지출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KT 경영고문에는 정치권 인사와 퇴역 군인, 전직 경찰 등이 포함돼있었다.

이들 가운데는 부적격자가 있을 뿐 아니라 경영고문들이 각종 로비에 동원됐다는 게 노조 측 주장이다. 검찰은 4월 해당 사건을 수사하도록 경찰에 지휘를 내렸으며, 경찰은 7월 KT 광화문지사 등을 압수수색하며 강제 수사에 나섰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