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환.

[뉴스데일리]배우 겸 텔런트인 강지환(본명 조태규.42)이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2일 열린 첫 재판에서 혐의를 대부분 인정하나, 범행 당시를 기억하지는 못한다는 입장을 반복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이날 오후 1시 50분께 열린 이날 재판에서 강 씨 측은 "피고인은 공소사실을 대체로 인정하며 고통받은 피해자들에게 어떤 말로 사죄를 해야 할지 매우 두려운 마음"이라며 "피해자들의 고통이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강 씨 측은 "부끄러운 일이지만 피고인은 자신의 행동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며 "연예인으로서의 삶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이런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재판 과정에서 성실히 답변할 것"이라고 말해 강 씨가 사건 당시에 대한 기억이 없음을 강조했다.

황토색 수의를 입은 강 씨는 변호인 진술 내내 고개를 숙이고 눈을 지그시 감은 채 아무런 표정을 짓지 않았다.

체포 당시와 달리 수염이 거뭇하게 자라 있었고, 재판 과정을 지켜보며 초조한 듯 두 손을 깍지 껴 다리 사이로 파묻기도 했다.

공소사실을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는 떨리는 목소리로 "제가 잘못했다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강 씨는 지난 7월 9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스태프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스태프를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및 준강제추행)로 구속돼 같은 달 25일 재판에 넘겨졌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