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이 주최하고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참여하는 해양축제‘배 만들기 참 Ship다’에서 해양경찰관들이 어린이들에게 구명조끼를바르게 입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남해해경청 제공)

바다의 안전을 책임지는 해양경찰에게 생존수영과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배우는 해양축제‘배 만들기 참 Ship다’가 24일부터 25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주최하고 남해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해양안전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국민에게 해양안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내 ‘안전 체험존’에서는 해양경찰이 직접 알려주는 ‘생존수영’ 교실, 구명조끼 바르게 입기 대회, 구명환 던지기 체험, 해양경찰 제복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생존수영’ 교실에서는 울산해양경찰서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놀이 안전수칙 ▲생존수영 ▲수중호흡법 ▲부력도구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생존수영 교실을 제외한 모든 행사는 현장에서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구명조끼 바르게 입기 대회 우수자를 비롯한 행사 참여자들에게는 상품과 기념품도 제공된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양 안전정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인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