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우리 정부의 대응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우세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9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6∼8일 전국 성인 1천9명을 조사한 결과(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포인트) 최근 한일 간 분쟁에서 우리 정부의 대응에 대해 '잘 대응하고 있다'는 응답이 54%였다.

'잘못 대응하고 있다'는 대답은 35%였고, 11%는 의견을 유보했다.

'잘 대응하고 있다'는 의견은 30·40대, 진보층, 대통령 직무 긍정 평가자 등에서 상대적으로 많았다. '잘못 대응하고 있다'는 의견은 60대 이상, 보수층에서 두드러졌다.

이번 갈등으로 한국과 일본 중 어느 쪽 피해가 더 클 것인가를 묻는 질문에는 57%가 한국을 꼽았다.

일본의 피해가 더 클 것이라는 응답은 22%, 15%는 한국과 일본의 피해가 비슷할 것으로 대답했다. 6%는 의견을 유보했다.

한국의 피해가 더 클 것이란 의견은 자유한국당 지지층, 보수층, 60대 이상에서 더 많았다.

한국갤럽은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보는 이들도 경제적 측면에서는 우려가 적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향후 1년 우리나라의 경기 전망에 대해선 13%가 '좋아질 것', 62%는 '나빠질 것', 21%는 '비슷할 것'으로 답했고 4%는 의견을 유보했다.

15개월 연속 비관 전망이 낙관을 앞서면서 격차 폭은 2017년 9월 조사 이래 최대였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한국갤럽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