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데일리]자유한국당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법무부 장관에 내정하는 등 10곳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한 데 대해 "'기승전-조국' 개각이자 총선용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내정을 거론하며 "민정수석 업무에 실패했을 뿐 아니라 공공연히 정치적 편향성을 드러내고 내로남불의 잣대를 들이대는 인물이 공정성이 요구되는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기어이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그는 "경제 해결책은 '기승전-북한', 내각 해결책은 '기승전-조국'에 불과해 개각이 아니라 인사이동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민 대변인은 또 "오직 내년 총선에만 몰두하는 청와대의 고민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총선용 개각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번 인사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극일'(克日)에만 힘써야 할 관료들이 '총선 출마 예정자'라는 이름표를 달고 청와대를 떠나 금배지를 달겠다는 욕망의 메시지로 읽힌다"며 "위기에 빠진 국민에게는 눈 감아버린 총선용 개각으로, 부메랑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민 대변인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뒤흔들고 무장해제시킨 '왕따 안보'를 자초한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외교 호구'를 자초한 '왕따 외교'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개각 명단 그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며 두 장관의 유임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