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LG 구광모 3위 롯데 신동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6월 10일부터 2019년 7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16,035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8,267개와 비교하면서 14.6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9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구광모, 신동빈, 최태원, 정의선, 손태승, 김병원, 김남구, 김범수, 황창규, 이해진, 윤종규, 조원태, 최정우, 김태오, 김승연, 이웅열, 김정태, 김정주, 허창수, 방준혁, 김기홍, 박정원, 김광수, 이재현, 김지완, 서정진, 김상열, 박현주, 우오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6,186 소통지수 79,226 커뮤니티지수 39,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4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9,436와 비교하면서 29.70% 하락했다.​

2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4,989 소통지수 54,907 커뮤니티지수 13,0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9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70,841와 비교하면서 59.39% 상승했다.​​

3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079 소통지수 56,254 커뮤니티지수 13,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6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3,868 와 비교하면서 3.69% 하락했다.​

4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446 소통지수 43,267 커뮤니티지수 15,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3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505와 비교하면서 72.91% 상승했다.​

5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350 소통지수 31,910 커뮤니티지수 7,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5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201와 비교하면서 8.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8,267개와 비교하면서 14.6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6.06% 상승, 브랜드소통 16.63% 상승, 브랜드확산 61.80%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2019년 6월 10일부터 2019년 7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16,035 개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