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환.

경기도 광주경찰서는 배우 강지환(42)을  소속사 여직원 2명을 성폭행·성추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10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

강지환 소속사이자 그가 주연으로 출연 중인 드라마 '조선생존기'의 제작사이기도 한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사태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주말극 '조선생존기'를 방영 중인 TV조선 역시 보도 후 소속사 겸 제작사와 긴급 논의에 나섰다.

특히 '조선생존기'는 한창 방송 중인 작품으로, 이번 사태에 따라 방송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지환이 거의 '원톱' 격으로 분량이 가장 많은 배우인 데다, 성폭행 혐의로 인한 긴급체포라는 사안의 중대함 때문에 방송이 결국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TV조선 관계자는 "사태 파악 중이며, 편성 등과 관련해 논의 결과가 나오면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주연 배우의 성추문으로 작품이 중단된 사례는 지난해 문화예술계를 휩쓴 미투운동(MeToo, 나도 당했다) 때도 없었다. 조재현 등이 성추문으로 작품에서 도중 하차한 사례는 있었지만, '조선생존기'의 경우 강지환이 맡은 한정록 캐릭터를 조기 퇴장 시킬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날 사태로 소속사 겸 드라마 제작사, 방송사뿐만 아니라 함께 출연 중인 다른 배우들과 제작진도 큰 타격을 입게 됐다.

한편, 현재 유치장이 입감된 강지환은 경찰에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1년 뮤지컬 '록키 호러 픽쳐쇼'로 데뷔한 강지환은 이후 영화 '영화는 영화다'(2008), '7급 공무원'(2009), '차형사'(2012) 등과 드라마 '꽃보다 아름다워'(2004), '경성스캔들'(2007), '쾌도 홍길동'(2008), '빅맨'(2014), '작은 신의 아이들'(2018)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뉴스데일리]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