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이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가정폭력사건과 관련해 베트남 공안국 관계자들에게 유감을 표명하고 엄정한 수사를 약속했다.

민 청장은 8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또 람 베트남 공안부 장관과의 치안총수 회담에서 "최근 한국 내에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가정폭력사건이 발생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하다"며 "철저한 수사와 피해자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전남 영암경찰서는 지난 7일 특수상해,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등 혐의로 한국인 A(3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9시부터 3시간 동안 전남 영암군 자신의 집에서 베트남 출신 아내 B(30)씨를 주먹과 발, 소주병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한국말이 서툴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폭행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의 폭행 피해 영상은 페이스북과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며 논란이 확산했다.

아울러 민 청장은 베트남과의 치안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민 청장은 모두 발언에서 "인터폴 공조 등을 통한 도피사범 검거 및 송환을 활성화하고, 공조수사를 더욱 강화하기를 희망한다"며 "국경을 초월해 발생하는 마약, 사이버, 대테러 등 국제성 범죄에 보다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공안부 장관이 한국을 방문한 것은 7년만으로, 이번 치안총수 회담에는 베트남에서 총 15명의 장성급 인사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