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뉴스데일리]민갑룡 경찰청장이 YG엔터테인먼트의 성접대·마약수사 무마 의혹과 관련해 "경찰의 명예를 걸고 수사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 청장은 1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YG와 관련해 제기된 모든 의혹을 해소한다는 각오로 수사하라고 독려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달 26일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를 소환해 9시간가량 조사했다. 그는 2014년 7월 서울의 한 고급 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를 접대하면서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2016년 YG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구매 의혹에 관한 경찰 조사 과정에 YG 측이 개입했다는 공익신고 내용에 대해 지난달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민 청장은 YG 압수수색 가능성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려면 범죄 관련성이 있어야 하는데, 관계자들의 말이 다 달라 우선 범죄 관련성부터 찾아야 한다"며 "발부 요건이 되면 신속하게 압수수색 또는 강제수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수남 전 검찰총장 수사와 관련한 언급도 나왔다.

앞서 임은정 청주지검 충주지청 부장검사는 김 전 총장, 김주현 전 대검 차장, 황철규 부산고검장, 조기룡 청주지검 차장 등 4명을 직무유기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임 부장검사는 김 전 총장 등이 2016년 당시 부산지검 소속 윤모 검사가 사건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이 낸 고소장을 위조한 사실을 적발하고도 별다른 징계 조치 없이 무마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민 청장은 김수남 전 검찰총장 수사와 관해 "고발인조사 내용을 토대로 검찰에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해 일부를 받았다"며 "이를 분석해 혐의를 입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고발인이 직접 경찰에 고발장을 낸 사안이라 현재는 검사가 지휘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