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뉴스데일리]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투어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빌보드는 27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5월 한 달간 5천만 달러를 넘기며 월간 투어 최고 수익을 올렸다"는 기사를 게재하고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월간 박스스코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박스스코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5월 한 달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즈볼스타디움, 시카고 솔저필드,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 등 4개 도시에서 8회 공연을 열어 38만4천498장의 티켓을 판매해 총 5천166만6천38달러(약 600억원) 수익을 올렸다. 이는 빌보드가 올해 발표한 월간 투어 수익 중 가장 높은 금액이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은 최근 개최한 콘서트로 슈퍼스타 중 엘리트 클래스로 도약했다"며 "이렇게 빠르게 미국을 휩쓴 것은 외국어를 하는 아티스트로서 매우 인상적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투어 아티스트"라고 평가했다.

이어 "로즈볼 2회 공연 수익은 이전의 비욘세와 제이지, 에미넘과 리아나의 합동 공연, 테일러 스위프트, U2의 기록을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는 메탈리카(2천864만8천630 달러)가 차지했으며 핑크, 스파이스 걸스, 아리아나 그란데가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