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BN켑쳐)

[뉴스데일리]방송사 뉴스 프로그램이  방송사고를 일으켜 물의를 빚고 있다.

종합편성채널 MBN의 간판 시사토크쇼 <백운기의 뉴스와이드>는 지난 11일 오후 한미정상회담 전망을 분석한 “‘여지’ 남긴 美 폼페이오 ‘핵 언급’ 피한 北 김정은…文, 북미 물꼬 트려면?”이란 제목의 보도에서 김정숙 여사 이름을 김정은으로 쓴 자료화면을 내보냈다.

해당 자료화면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오른쪽에서 손을 흔들고 선 김정숙 여사의 모습 옆에 ‘김정은 여사-멜라니아 여사 한미정상회담 동석’ 문구를 적었다. 자료화면 헤드라인은 ‘문 대통령-김정숙 여사 워싱턴 도착… 한미정상회담 전망은?’으로 오기없이 적었으나 설명 문구에서 김정숙 여사 이름을 김정은이라 쓰는 실수를 한 것이다.

12일 뒤늦게 이 사실이 알려지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비판이 이어졌다. 한 누리꾼은 “실수로 보기 힘든 방송사고”라며 방송사에 항의 전화를 한 사실을 인증하기도 했다.

MBN 측은 이날 오후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 “<뉴스와이드> 시간에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방문 소식을 전하면서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이름을 잘못 기재한 참고 화면이 방송됐다”며 “참고 화면 제작 때 오타를 제대로 거르지 못한 제작진의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김정숙 여사를 비롯한 관계자분은 물론 시청자 여러분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