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오너 일가이자 JYJ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인 황하나씨. [사진 황하나 SNS 캡처]

[뉴스데일리]남양유업 오너 일가이자 JYJ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인 황하나(31)씨가 마약 투약·공급 의혹을 받았지만 단 한 차례도 조사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수사기관이 '봐주기 수사'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황씨가 평소 지인들에게 경찰 고위인사와의 인맥을 과시했던 정황이 포착됐다.

일요시사는 황씨 지인들의 증언과 각종 자료를 종합하면 수사기관이 황씨를 비호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고 2일 보도했다.

일요시사가 입수한 황씨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따르면 황씨는 2015년 12월 마약 사건과 관련한 수사가 마무리될 무렵 어머니와 심하게 다퉜다고 지인에게 토로했다.

황씨는 지인에게 "사고 치니깐 (어머니가 화나서)…그러면서 뒤처리는 다 해준다"며 "(사고치고 다니니깐 어머니는) 내가 미운 거지 뭐…나한테 사기치는 애들이 많잖아"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황씨는 경찰 고위직과의 인맥을 자랑하기도 했다.

2015년 8~9월 황씨는 한 블로거와 명예훼손 여부를 놓고 소송을 벌였을 무렵 경찰 서장실 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등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황씨 지인은 일요시사에 "소송 당시 황씨가 '경찰서 서장실서 조사를 받고 왔다'며 SNS에 서장실 사진을 올렸다가 내린 적이 있다"고 말했다. 황씨는 또 '외삼촌과 아버지가 경찰청장과 아주 친하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씨의 또 다른 지인은 "자신을 비난한 블로거가 부장검사와 친분이 있다는 소식을 듣자 황씨가 '우리 외삼촌이랑 아빠는 경찰청장이랑 베프(베스트 프렌드)'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고 일요시사는 전했다.

황씨 어머니 홍영혜씨는 남양유업 창업주 홍두영 명예회장의 3남 2녀 중 막내 딸이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황씨의 외삼촌이다. 황씨의 마약 관련 의혹에 대해 남양유업 측은 이날 공식입장을 내고 "황씨는 회사 경영과 무관한 사람"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 측은 "황씨와 그의 일가족 누구도 회사와 관련한 일을 하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며 "오너일가 봐주기식 수사 의혹과 관련해 회사는 전혀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씨가 고인이 되신 창업주의 외손녀라는 이유로 남양유업과 연관 지어 보도해 회사 임직원, 대리점주, 낙농가 및 그 가족들까지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