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바른미래당 인사들 간 선거제도 개편안ㆍ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추진에서 내부 파열음이 커지고 있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20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되는 의원총회 도중 나와 “(패스트트랙 추진을)당론으로 하려면 (의원)3분의2가 동의해야 하는데, 지금은 여건이 안된다”며 “만약 표결을 하면 여건 미달로 사실상 당론 채택이 불발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전부터 총회를 개최 중이다. 전날 유승민 전 대표 등 의원 8명이 개최 요청서를 낸 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김관영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강행 뜻을 보이자 추진 전 의견 수렴을 해야한다며 총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선거법이 100% 연동형 비례대표제도 아니고, 이상한 편법을 쓰고 있다”며 “이런 시도 자체가 우리 당을 와해시키려는 술책, 모략이 들어가 있는 것 아니냐(고 본다)”고 했다. 이어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 등도 의원들의 반대가 많다”며 “특히 공수처법은 자칫 잘못할 시 북한 보위부법과 같은 결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했다.

김중로 의원도 총회 중간 퇴장하며 같은 입장을 내보였다. 김 의원은 “연동형 비례대표제 자체를 싫어하는 입장”이라며 “(총회에서도)반대하고 나왔다”고 했다. 그는 또 “과반수를 갖고 당론을 정한다는데, 적어도 3분의2나 4분의3 정도는 돼야 (추진에)탄력을 받는다”며 “반절 조금 넘는다고 당론으로 볼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선거제도를 끼워 협상을 하는 일도 순수성이 없다고 본다”며 “더불어민주당의 ‘꼼수’에 넘어가면 안된다”고 했다.

내부에서 반대 목소리가 이어지며 이날 중 결론이 나오기도 불분명한 상황이다.

김 원내대표는 총회 시작 전 기자들과 만나 “이날 결론을 낼 수는 없을 것 같다”고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