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전경.

[뉴스데일리]청와대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에서 판단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손 의원에 대한 의혹과 반박이 이어지면 청와대에도 부담이 되지 않는가'라는 물음에 "청와대에서 별도로 그 문제를 들여다보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김 대변인은 '이번 의혹에 문화재청 등 정부 기관이 연관됐다는 의혹이 있는데 민정수석실 공직감찰반의 중점비리 조사대상은 아닌가'라는 질문에는 "현재로서는 그럴 사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날 오전 대통령과 청와대 참모 간 차담회에서 이와 관련한 논의가 오갔는지에 대한 질문에 김 대변인은 "언론 모니터링을 한 정도"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이 전날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투기가 아니다'라는 본인의 해명을 받아들여 손 의원에 대한 조치를 보류한 데 대한 언급도 없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김 대변인은 전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손 의원과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고교 동창임을 언급하며 이번 의혹을 "상상을 초월하는 일로, 초권력형 비리"라고 말한 데 대해 "최소한의 예의와 선을 지키라"고 한 바 있다.

한편, 김 대변인은 "(청와대 내에서) 미세먼지 문제 대책과 관련한 논의를 계속 이어가는 중"이라며 "종합대책을 따로 낼 계획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