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켑쳐

[뉴스데일리]‘목포 문화재거리 투기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함께 의원직을 거실 것인가, 전재산을 거실 것인가”라고 17일 비판했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당) 나경원 의원도 무책임한 상상력을 부끄럼없이 발설할 때는 뭐라도 걸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한국당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 손 의원과 김정숙 대통령 영부인 간의 친분관계를 언급하며 “초권력형 비리”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 의원은 단순한 초선 의원이 아니다. 영부인과 숙명여고 동창으로서, 당선 직후 첫 행보가 숙명여고 동창회에 함께 갔었던 일”이라며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절친으로, 정치 입문 경위 자체도 김 여사의 부탁에 의해서 홍보 전문가였는데 여당에 입당하고 도와드리게 됐다고 당시 밝히기도 했다.

그래서 그냥 권력형 비리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고 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도 “영부인 친구라는 위세를 업고, 사익을 추구했다는 의혹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며 “(손 의원은) 친문(親문재인)의 상징이다. 영부인과 아주 각별한 관계로 총선·대선 캠페인에 핵심 역할을 담당했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예의를 지키라”고 반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정치판이 아무리 혼탁하다 해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와 선이 있다. 그 선을 지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