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경찰이 부산시 체육회로 통합되기 전 부산시 생활체육회 시절 채용 비리 의혹 2건이 국민권익위원회 감사에서 드러나 수사에 착수했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015∼2016년 부산시 생활체육회 당시 채용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2015년 7월 당시 부산시 생활체육회장인 박모 씨는 사무직원 채용과정에서 친인척 관계를 내세워 사촌 조카인 A(30)씨를 부정하게 채용한 혐의를 받는다.

2016년 2월에는 부산시 생활체육회 사무처장인 하모 씨가 퇴직하면서 결원을 메우려고 아들 B(38)씨를 특별 채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6급 일반직인 A씨, 7급 일반직인 B 씨는 2016년 2월 19일 생활체육회가 시 체육회와 통합되기 전 각각 채용됐고, 현재 체육회에 재직 중이다.

이 같은 채용 비리 의혹은 권익위 공공기관 채용 비리 근절 추진단이 부산시와 산하기관 채용과정을 감사하면서 불거졌다.

권익위 감사 결과를 받은 부산시 의뢰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당시 채용담당자를 불러 조사하고 채용과정과 관련 서류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채용과정에서 금품 수수 가능성도 수사하고 있다.

부산시 체육회는 경찰 수사로 채용 비리가 사실로 드러나면 관련자를 징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